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Wedding Story <6>

본문

"행복이라는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되는 결혼준비"​ <6> 웨딩패키지​​(본식)

이번에는 행복한 결혼식 준비를 위해 여러모로 꼼꼼히 따져보고 준비해야 하며 꼭 필요한 필수적인 항목 중 하나인 웨딩 패키지 중에 예식 당일에 필수적인 본식패키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웨딩 패키지(Wedding Package)란? 웨딩 상품을 공급하는 업체에서 예식에 꼭 필요한 상품들을 가급적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모아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대개는 리허설 또는 스튜디오 촬영 및 본식의 스드메를 의미하며 “스”는 촬영 및 앨범, “드”는 드레스 및 턱시도, “메”는 헤어 및 메이크업 등을 일컬으며 흔히들 부르기 쉽게 “스드메”로 줄여서 사용됩니다. 

본식 패키지란? 예식 당일 꼭 필요한 스드메를 일컫는 용어이며 선택한 웨딩홀에서 진행하는 경우를 홀 패키지 또는 웨딩홀 패키지라고 하며 웨딩컨설팅 업체를 이용하거나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사진촬영 등의 각각의 업체를 따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웨딩컨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는 신랑 및 신부가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가 다소 많으며 검증된 상품들을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간혹 부실한 업체의 경우 불필요한 상품구매로 인한 과다한 비용 지출과 진행 시 최초 계약 시와 다른 내용으로 이견이 생길 수 있는 경우가 가끔 생기도 합니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규모가 크고 인지도가 있는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홀 패키지로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웨딩컨설팅 업체 또는 각각의 업체에서 진행할 것인지의 결정은 예산, 선호도, 예식시간, 준비기간의 여유 등을 모두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상하지 않았던 이유로 예식을 급하게 진행해야 하는 경우, 웨딩홀을 예약하기가 쉽지 않아서 예식시간을 이른 시간대에 진행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예식당일 컨디션 및 여유로운 준비를 고려하여 홀 패키지로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식 사진촬영 및 앨범은 원판과 스냅으로 구분되며 원판사진은 예식의 순서를 모두 마치고 신랑 및 신부, 양가 직계가족 및 친지, 친구 및 동료들과 함께 웨딩홀 단상 위에서 촬영하는 것을 일컬으며 예식 기념사진(가족 및 친구)을 의미합니다. 스냅사진의 경우는 예식 당일 신랑 및 신부의 이동 동선에 맞추어 헤어&메이크업, 신부대기실, 웨딩홀, 폐백실, 연회장 등 예식준비 및 진행 대부분의 일정을 이동하면서 촬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식 앨범은 원판과 스냅 사진을 약 30~50페이지 정도로 한개의 앨범으로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가끔은 원판과 스냅을 구분하여 두개의 앨범으로 구성하기도 합니다. 




예식 당일 동영상(비디오) 촬영은 스냅사진과 마찬가지로 예식준비 및 진행의 대부분을 캠코더 또는 DSLR카메라로 촬영을 하게 됩니다. 최근 들어서는 예전에 비해 줄어들기는 했지만 행복했던 순간을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으며 예식의 순서를 특별하게 진행할 경우 동영상으로 기록해 두면 더욱 좋습니다. 동영상 촬영의 경우는 인터넷으로 여러 업체들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살펴보거나 지인들의 추천을 받아서 예산에 맞추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식의 드레스 및 턱시도는 리허설 촬영 시 경험과 사진 등을 비교해 본 후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의 드레스 및 턱시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리허설 촬영과는 다른 것이 있다면 예식 당일에는 여러 사람들의 눈에 직접 보여지는 것이기 때문에 색상과 소재도 함께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스 스타일은 크게 두가지 정도의 기준은 먼저 정하고 드레스샵을 방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상의가 탑인지 아닌지 여부와 치마는 슬림한 라인(머메이드, 세미머메이드)인지 퍼지는 라인(A라인, 벨라인)인지 정도는 미리 사진을 보고 정하고 가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웨딩홀 및 신부대기실의 조명과 인테리어도 함께 고려하면 더욱 좋습니다. 예식 당일 가장 잘 어울리는 드레스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웨딩드레스를 입어본 경험이 있는 친구와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으며 고객이 많은 주말 및 휴일은 가급적이면 피해서 평일 중 예약 후 방문을 하면 여유롭게 둘러보고 피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식 당일 헤어 및 메이크업은 리허설 촬영 보다는 시간이 짧고, 조명이 다소 약하기 때문에 장시간의 유지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서 하기보다는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자연스러움과 화사함에 초점을 맞추어서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 들어서는 화려하고 성대한 예식보다는 소박하고 알뜰한 예식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져서 리허설 촬영을 생략하고 본식 패키지만 진행하시는 분들도 부쩍 많아졌습니다. 행복이란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되는 결혼식 준비는 예식을 준비하는 기간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를 기대합니다. 

 


엠플러스웨딩|개인정보취급방침
BizNo:131-85-56052| 대표이사: 전일용| 주소: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806(도곡동 467-12) 군인공제회관 3, 4층 | 고객센터 TEL 02-2190-2500 Fax 02-2190-2223 | E-mail: reservation@mpluswedding.com | Copyright ⓒ Readers9 MplusWedding All Rights Reserved
02.2190.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