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2017년
리모델링 오픈

Wedding Story <7>

본문

"행복이라는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되는 결혼준비"​ <7> 기타상품​



그동안 2회에 걸쳐서 웨딩패키지에 대해 고려해야 할 것들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웨딩패키지 이외의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딩홀 및 웨딩패키지를 선택하고 난 후 예식 준비 및 진행에 필요한 이외의 상품들도 여러가지가 있으며 준비하는 순서에 맞추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예식을 알리는 시기는 대개 예식 8주 전부터 시작하여 3주 전까지 하게 되며 최근 들어서는 카드 청첩장 사용은 최소화하고 모바일 청첩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아졌습니다. 카드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의 제작은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견적 및 샘플을 받아보고 의뢰를 하는 것이 편리하고 좋습니다. 

대부분의 카드 청첩장 업체들에서 카드 청첩장을 주문하면 모바일 청첩장을 서비스로 제공해 주며 리허설 촬영의 사진과 연애하면서 촬영했던 사진들을 이용해서 제작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카드 청첩장 업체는 축구선수 박지성씨 청첩장을 제작했던 2become1(2become1.co.kr), 예랑카드(yrcard.com), 프리미어페이퍼(premierpaper.co.kr) 등은 다소 고가이지만 특별하고 차별화된 청첩장을 제작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비핸즈(bhandscard.com), 솜씨카드(somssicard.com)  봄티비카드(bomtvcard.com) 등은 비교적 보편적인 가격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업체들입니다. 
<사진 출처 2become1.co.kr​>

예식에 참석한 하객들에게 행복했던 연애의 지난 추억들을 사진 및 동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식전영상의 제작은 청첩장을 제작하는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도 있고 최근 들어서는 신랑 및 신부들이 직접 제작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한복은 리허설 촬영과 예식 당일 하객들에게 인사할 때 사용하는 용도로 맞춤 또는 대여를 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대여하는 추세가 일반화 되어있고 예식 이후에는 크게 활용할 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대여를 하시는 분들이 다소 많습니다. 하지만 리허설 촬영을 생략하거나 한복 컷을 촬영하지 않는다면 꼭 필요하지는 않으며 예식 당일에도 정장을 착용하거나 아주 가끔은 커플룩을 착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신부의 부케(bouquet)는 예식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상품입니다. 대개는 웨딩홀 또는 웨딩 패키지를 진행한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으며 예식 당일에 입게 될 드레스,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등과 어울릴 수 있는 부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랑 턱시도에 꽂는 부토니아, 양가 혼주들과 사회 및 주례자에게 꽂는 코르사주(corsage)도 함께 준비를 해야 합니다. 






폐백은 신부가 혼례를 마치고 친정을 떠나 시댁에 가서 시댁어른들에게 처음 인사를 드리는 의례입니다. 옛날에는 대개 신부의 집에서 혼례를 진행했으며 혼례 후 신부가 시댁에 가서 시부모님을 비롯한 여러 시댁어른들께 처음으로 인사를 드리는 것을 폐백이라고 합니다. 이때에 신부의 어머님께서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하게 되며 폐백 시 상에 차리는 음식을 폐백음식이라고 하며 시댁어른들께 대접하는 음식을 이바지 음식이라고 합니다. 폐백음식은 가급적이면 저렴한 것에 우선순위에 두지 말고 음식의 질과 수준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폐백 후 시부모님 또는 시댁 어른들이 가장 먼저 드시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상기한 것 이외에도 예식의 종류에 따라서 주례 없는 결혼식, 뮤지컬 웨딩, 축하연주, 축가 등을 준비하기도합니다. 특히 주례 없는 결혼식과 뮤지컬 웨딩의 경우는 먼저 양가 어른들께 충분히 설명을 하고 난 후 허락을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웃음이 가득한 행복한 예식을 위해 좋습니다. 

그동안 세번에 걸쳐서 웨딩 패키지와 예식진행에 필요한 부가상품들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들을 말씀 드렸습니다. 최근 들어서 수요는 줄어들고 공급자는 많아지는 기현상으로 인해 무수히 많은 업체들에서 다양한 상품들을 터무니 없이 싼 가격에 제공하는 사례들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평생에 단 한 번뿐인 예식에 정작 필요한 시기에 큰 낭패를 보거나 눈살을 찌푸리지 않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검증 받은 업체에서 정상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행복이란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되는 결혼식 준비는 준비하는 기간도 행복한 추억으로 남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엠플러스웨딩|개인정보취급방침
BizNo:131-85-56052| 대표이사: 전일용| 주소: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806(도곡동 467-12) 군인공제회관 3, 4층 | 고객센터 TEL 02-2190-2500 Fax 02-2190-2223 | E-mail: reservation@mpluswedding.com | Copyright ⓒ Readers9 MplusWedding All Rights Reserved
02.2190.2500